보도자료

나은병원-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5개 복지기관 간 MOU 체결

  • 작성일2024-08-19
  • 조회수44

인천 서북권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협약

【후생신보】 인천나은병원은 지난 16일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산하 5개 복지기관과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은병원의 하헌영 병원장, 지재철 행정원장, 박효선 간호부원장, 김명화 공공의료본부 팀장 등 여러 실무자가 참석했으며, 서구시설관리공단 산하의 노인복지기관으로는 서구노인복지관, 검단노인복지관, 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 연희노인문화센터, 서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각 기관의 과장 및 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 서구 지역 주민의 지속적인 건강관리 확보와 의료이용 접근성 개선을 통해 양질의 필수의료를 제공하면서 지역보건의료기관 등과의 연계·조정 등을 통해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등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서구노인복지관(정서연 관장)은 "나은병원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서구노인복지관과 많은 교류와 도움을 주고 받고 있어 나은병원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구노인복지관 이용자들의 건강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권승원 센터장)는 "서로 잘 소통하는 협력기관으로 필수의료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하헌영 병원장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실력을 갖춘 의료진들과 함께 책임감을 갖고 공공보건의료 기능 강화와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사업 강화에 큰 기여를 하겠다.“고 말했다.

윤병기 기자 yoon70@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08/19 [08:36}

나은병원-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5개 복지기관 간 MOU 체결:후생신보 (whosaeng.com)